대학소개

학장인사말

Welcome to
College of Natural Sciences

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사회적 변화에 부응하고 효율적인 교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1980년 문리과대학에서 분리하여 이과대학을 신설하였습니다. 그 후 통계학과와 생화학과를 추가 신설하여 수학, 통계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생화학 등 6개 학과로 운영되어 오다가 학과 통합 및 명칭 변경과 더불어 2017년 대학 명칭도 자연과학대학으로 변경하여 현재 수학, 통계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등 5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연과학은 자연의 법칙에 대하여 연구하는 기초학문입니다. 미래사회에서는 다양한 자연과학적 지식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는 다가오는 시대에 걸맞은 기초과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우수한 교수진이 갖추어져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교육을 위하여 복수전공제도, 연계전공, 융복합전공 제도 등 다양한 교육시스템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은 이를 적극 활용하여 인성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진취성을 겸비하고 세계화 지식기반 사회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인 Y형 인재를 육성하여 졸업 후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고급 과학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서 여러분의 재능을 마음껏 연마하고 개발함으로써 여러분의 포부와 목표 달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

영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장 이재운